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고삼차 맛 후기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자

by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2023. 11. 18.
728x170

고삼은 콩과의 한해살이 풀입니다. 고삼차는 엄청 쓴 차로 알려져 있죠? 고삼의 뿌리는 약재로 쓰이고, 예전부터 건강에 좋은 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고삼차 맛과 후기, 고삼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고삼차


> 고삼차 효능

- 기력 증진 효과
신체의 기력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일상에서 활력을 되찾게 해주고, 무기력함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 증진 효과
고삼차는 백혈구 생성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나 몸살, 독감 등의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8 클릭👆


- 항산화 효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세포의 노화를 막습니다. 노화 방지와 치매나 암 등의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피로 회복 효과
피로에 영향을 주는 젖산 생성을 막고, 피로 물질을 분해합니다. 기력 증진에도 좋기 때문에 피로 회복과 활력을 줍니다.


- 피부 질환 개선
지루성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 밖에 여드름에 좋은 음식 BEST5 클릭👆


- 혈액 순환 개선
고삼차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심장 박동이나 심장 근육을 강화시켜서 다양한 심장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소화 기능 개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소화나 식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 고삼차 맛 고삼차 후기

고삼차 드셔보셨나요? 방송 프로그램에서 보면 고삼차를 벌칙으로 먹는 장면 보신적 있을 겁니다. 고삼차는 그만큼 쓴 것으로 유명하지만 반대로 다양한 맛도 납니다. 기본적으로 고삼의 함량에 따라 맛차이가 조금씩 납니다.


저는 피곤하거나 정신차리고 싶을 때 고삼차를 시원하게 마십니다. 쓴맛이 정신을 깨워주면서 몸에 피로가 가시는 느낌이 듭니다. 감기도 거의 걸려본 적이 없으니 면역력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고삼차는 맛의 호불호가 강해서 한입만 먹어보고 쓴맛에 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마셔보면 그 맛이 익숙해지고 괜찮습니다. 또한 꿀이나 설탕을 곁들여서 먹으면 맛도 좋으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 쌉싸름하고 쓴맛을 기본으로, 약간의 단맛도 납니다. 
- 첫 입은 정말 쓴맛이 많이 나는데, 마시다 보면 조금씩 단맛이 올라옵니다.
- 고삼차는 신기하게도 뜨거울수록 쓴맛이 강해지는 차입니다. 시원하게 얼음을 넣고 마시면 좀 더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 고삼차 만들기

1. 고삼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약 10g에 물 200ml가 적당합니다.
2. 물에 고삼을 넣고 5분정도 끓입니다.
3. 불을 끄고 5분정도 우려줍니다.


*고삼차 하루에 2~3잔이 적당합니다.
*고삼차 팁: 꿀이나 설탕을 조금 넣어서 시원하게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고삼차 부작용

고삼차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약재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부작용은 있으니 주의하세요.


- 고혈압이 있다면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두통이나 어지럼, 소화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고삼차를 드시지 않도록 하세요.

 

오늘은 고삼차 맛, 후기와 고삼차 효능 및 부작용, 고삼차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쓰지만 몸에 좋은 고삼차 다들 한번 드셔보세요!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보기

유방암은 여성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이죠. 발생은 흔하지만, 치료는 암 치료인 만큼 어렵고 힘듭니다. 어떠한 질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먹는 식단도 중요합

spacedaily.tistory.com

 

마가목 효능 먹는법 13가지

원산지가 한국인 마가목은 산지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성질이 강해서 어디서든 잘 자란다고 합니다. 묘목을 팔기도 하고, 뿌리부터 열매까지 버릴 것이 없습니다. 약재로도 사용되고 산삼이

spacedaily.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나쁜 음식 TOP5

우리나라는 밥이 주식이라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먹거리 들은 자극적이고 맵고 짠 음식이 많기 때문에 혈중 당을 관리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오늘은

spacedaily.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