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초파리 없애는법 예방법 – 간단히 쉽게 3가지

by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2023. 8. 7.
728x170

초파리 없애는법

여름만 되면 집에 생기는 초파리들… 잡아도 나오고, 잡아도 또 나오고 정말 신경을 거스르게 합니다. 식사할 때, 밥이나 과일 주변에 날아다니는 초파리는 그 자체로도 비위생적인 느낌을 들게 합니다. 여름철 초파리, 어디서 생기는지 어떻게 퇴치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구연산 사용법 feat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나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의 천연세제입니다. 그에 비해 구연산은 천연이지만 강한 산성을 띠고 있습니다. 이번엔 다양한 상황에 쓰이는, 많은 주부가 애용하는 구연산 사용법을 알

spacedaily.tistory.com

목차
1. 초파리 생기는 이유
2. 초파리 없애는법 – 초파리 트랩
3. 초파리 예방법 ***가장 중요한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방법 운동 습관 – 최신

목차 1. 콜레스테롤이란? 2.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3.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콤부차 하루 몇 잔? 콤부차 효능 부작용 알아가세요. 콤부차는 발효차라는 뜻으로 녹차나 홍차에 설탕과 스코비라

spacedaily.tistory.com

 


초파리 생기는 이유


요즘 주방이나 화장실에서 많이 보이는 초파리는 노랑초파리입니다. 주로 늦은 봄부터 가을까지 활동합니다. 상한 음식물에 알을 낳아 번식하고, 태어나자마자 풍부한 먹이를 얻게 됩니다. 초파리 한두 마리가 날아오거나, 마트에서 음식 재료나 과일과 함께 집에 들어와 번식을 시작하면, 초파리는 번식력이 뛰어나 잡아도 잡아도 없애기 힘듭니다. 노랑초파리 성충은 약 100개의 알을 하루에 낳는다고 하니 번식 속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또한 알과 유충은 크기가 작아서 발견하기도 어렵습니다. 

 


초파리 없애는법 – 초파리 트랩

 


1. 과일 껍질 트랩


카페에서 음료를 포장하면 나오는 플라스틱 용기를 준비합니다. 과일 껍질이나 남은 과일을 담고 뚜껑을 덮은 뒤 밀폐하고 작은 구멍을 내주면 완성입니다. 초파리는 공간 능력이 부족해서 한번 플라스틱 컵에 들어가면 나올 수 없습니다. 화장실이나 쓰레기통 옆, 주방에 가끔 만들어서 두고 처리하면 됩니다.


2. 와인 트랩


와인을 먹고 약 50~100ml(와인병 밑에서 2cm 정도)를 남깁니다. 그리고 초파리 잡을 곳에 두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단 입구가 다른 트랩에 비해 넓으니, 혹시 불안하다면 랩으로 막고 구멍을 몇 개 뚫어주면 좋습니다.


3. 세제 식초 설탕 발효 트랩


세제 냄새는 초파리가 감지할 수 없다고 합니다. 초파리는 달콤하고 시큼한 향을 좋아하기 때문에 식초와 설탕을 섞고, 거기에 세제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용기는 과일 껍질 트랩과 같이 플라스틱 음료 용기를 쓰면 좋습니다. 용기는 비닐이나 랩으로 막은 뒤, 작은 구멍을 뚫어줍니다. 다른 트랩과 똑같이 화장실, 주방 등에 둡니다. 초파리는 세제의 유독성에 죽게 될 것입니다. 


초파리 예방법 ***가장 중요한 방법

 

 

 

 

 

간단하지만 지키기 어렵습니다. 조금만 신경 써주면 초파리를 박멸할 수 있습니다!

 


1. 음식물 쓰레기 바로 버리기


밀폐가 잘 된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쓰레기를 바로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파리는 약 1km 반경의 후각을 가지고 있어서 옆집에서, 혹은 밖에서 냄새를 맡고 올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자주 비워주고, 통도 자주 세척해주는 습관을 들입시다.


2. 과일은 세척 후 밀폐용기에 보관


초파리는 새콤달콤한 향을 좋아합니다. 과일을 좋아한다고 할 수도 있죠. 마트에서 사 온 과일에 초파리가 함께 들여왔을 수도 있습니다. 과일을 구매 후 집에 가지고 왔다면, 깨끗하게 세척 후에 밀폐용기에 보관해봅시다.


3. 끓는 물로 하수구 청소 ***

 

 

 

 

 

경험상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초파리는 유충이나 알부터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나 화장실에 배수구에 알을 낳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세제 등을 부어주기 보다 끓는 물을 1~2주에 한 번씩 부어주면 알과 유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수구에 먼지나 머리카락 등을 좀 더 자주 청소해주시면 초파리가 생길 틈이 없을 것입니다. 



그럼 여름철 거슬리는 초파리, 꼭 퇴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