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무아스파탐 막걸리 – 5가지 종류 추천

by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2023. 8. 10.
728x170

아스파탐은 단맛을 내는 인공 감미료입니다. 요즘 아스파탐이 발암 물질로 분류되었다는 기사가 정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고위험군에 분류될 정도로 위험한 발암 물질은 아니지만, 아스파탐 없는 음료,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등 이슈가 되는 것을 보면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몇 가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덩크로우 미디엄커리 공홈 구매 후기 착용샷 사이즈 팁 – 나이키 덩크 로우 프로 PRM 리스탁

최근에 나이키 유명 모델이 재발매, 리스탁 되면서 가격이 많이 떨어진 모델이 있죠? 그중 하나인 ‘덩크로우 미디엄 커리’를 구매했습니다. 무려 발매가인 14.9에 구매했네요. 무슨 덩크로우에

spacedaily.tistory.com

목차
1. 아스파탐 막걸리?
2.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3.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추천!
4. 막걸리 평가(주관적)
 

초파리 없애는법 예방법 – 간단히 쉽게 3가지

여름만 되면 집에 생기는 초파리들… 잡아도 나오고, 잡아도 또 나오고 정말 신경을 거스르게 합니다. 식사할 때, 밥이나 과일 주변에 날아다니는 초파리는 그 자체로도 비위생적인 느낌을 들게

spacedaily.tistory.com

 


아스파탐 막걸리

사실 시중에 유통되는 거의 모든 막걸리에는 아스파탐이 들어갑니다. 막걸리를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면 물, 쌀 그리고 누룩만 들어갑니다만, 이 과정에서 단맛을 얻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시중에 유통되는 막걸리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서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을 첨가하는 것입니다. 


아스파탐으로 단맛을 낸 막걸리는 단맛이 깔끔하고 쓴맛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탐은 인공 감미료로 열을 가하면 분해가 되며 단맛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꼭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시중에 유통되는 막걸리들이 불법적으로 아스파탐을 많이 넣은 것은 아니고 일일 섭취 허용량을 모두 지키고 있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요즘 프리미엄 맥주, 프리미엄 막걸리가 유행인 것 아시죠? 대부분 작게 양조하는데 가격도 그만큼 높고, 알코올 도수도 높은 편입니다. 그러한 막걸리들이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입니다. 인공 감미료 없이 순수하게 물, 쌀, 누룩으로 막걸리를 빚은 것이죠.


단맛이 보다 부드러우며 막걸리의 다른 향과 잘 어우러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연적으로 발효된 단맛이기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열에 분해되는 아스파탐 막걸리와 다르게 상온에서 마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막걸리 맛을 똑같이 유지합니다. 

 

 

그러면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추천!

 

 

1. 느린마을막걸리


이제는 조금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막걸리입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고, 맛이 부드러우며 단맛이 조금은 강한 편입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습니다. 


2. 옛날막걸리古(고)


전통 쌀 막걸리이고,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조금 높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고, 맛과 형태가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큼한 향이 많이 나고 탄산이 별로 없습니다. 단맛이 강한 편입니다. 


3. 담은막걸리


포천에서 만든 포천 막걸리입니다. 가격은 약간 있는 편이고 달달하면서 알코올 향이 별로 나지 않습니다. 도수는 6도로 낮은 편이고, 마실 때 부드러워서 술을 못 드시는 분들에게도 적절한 막걸리입니다. 


4. 양촌우렁이쌀손막걸리


논산 막걸리입니다. 물, 쌀, 누룩, 스테비아로 빚은 막걸리입니다. 스테비아도 초반에는 대체 감미료라고 논란이 많았지만, 결국 원료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천연 감미료로 안전하다고 판명되었습니다. 도수는 일반 막걸리와 비슷하고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고 산미나 톡 쏘는 맛이 별로 없습니다. 부드러운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추천해 드립니다. 


5. 해창막걸리


특이하게 6도, 9도, 12도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떫은맛을 잡기 위해서 아스파탐을 소량 사용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도수가 셀수록 더 드라이하고 떫은맛이 강해집니다. 기본적으로 과일 향이 약간 감도면서 묵직한 목 넘김이 특징입니다. 단맛은 적은 편입니다. 가격은 적당한 막걸리입니다.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 평가(주관적)

 

 

 

막걸리를 많이 접해보지 못했고, 단맛에 거부감이 없다면

느린마을막걸리, 담은막걸리 추천!


막걸리를 좋아하고 누룩 향이 무엇인지 알고, 걸쭉한 것이 좋다면 

옛날막걸리古(고), 해창막걸리 추천!


청량하고 깨끗한 느낌의 막걸리를 좋아한다면

양촌우렁이쌀손막걸리 추천! 

 


이외에도 아스파탐 없는 막걸리는 많습니다. 또 괜찮은 막걸리를 찾게 된다면 추가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저녁에는 아스파탐 걱정 없는 전통 막걸리 한잔 어떠세요?

 

 

 

다이소 맥세이프 그립톡 팝핑거

하이드로 플라스크 'ALL AROUND' 올어라운드 18OZ 473ML 텀블러 구매 및 후기 하이드로 플라스크 올어라운드 473ML 텀블러를 구매하였습니다. 원래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 두 가지를 사용하고 있었

spacedaily.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