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뉴스

포항 지진 집단 소송 추가 접수 안내 정리

by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2023. 12. 12.
728x170

최근 포항 지진 피해 소송 승소로 인해서 포항 시민은 200~300만원의 위자료를 받게 됐습니다. 소송에 참여하지 않았어도 위자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추가 접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포항 지진 피해 소송 승소, 추가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항 지진피해 추가접수 바로가기

 

포항 지진 집단 소송

 

 

 

 

 

 

 

 

 

 

***잠깐

무료 독감 예방접종 맞고 가세요~

 

무료 독감 예방접종 바로가기


 

 

 

 

 

 

 

 

 

 

 

 

 

 

 

 

 

 

포항 지진 소송 추가 접수

최근 포항 지진 피해 소송 승소로 인해서 포항 시민은 200~300만원의 위자료를 받게 됐습니다. 소송에 참여하지 않았어도 위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동사무소 업무가 마비될 정도라고 합니다. 얼른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포항 지진 피해 추가접수

 

대상: 포항 지진 당시에 주거지가 포항이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 주민등록 초본, 계좌번호, 소송비용 3만원, 도장

 *미성년자라면,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부모님 주민등록초본, 부모님 도장

 

 

 

포항 지진 피해 소송 승소

2017년 11월 15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국가가 포항 시민의 정신적 고통에 대해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 소송은 5년여 동안 진행된 것으로, 지진에 따른 정신적 피해에 대한 배상 판결은 국내에서 처음이라고 합니다. 

 

포항 지진 피해 승소

 

이 지진은 지열 발전소 건설로 인해 단층 활성화가 일어나는 '촉발지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판결을 통해 법원이 포항 지진 집단 손해 배상 소송에서 정부의 책임을 인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대규모 손해 배상이 이루어질 전망이 있습니다. 대구지법 포항 지원 민사 1부는 모성은 포항 지진범 시민 대책본부 공동대표 등이 국가와 포스코 등을 상대로 제기한 지진 관련 손해 배상 소송에서 일부 소송을 승소한 판결을 내렸습니다.

포항 지진 소송 접수

판결에 따르면 피고인은 원고에게 200만원부터 300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고 합니다. 재판부는 2017년 11월 15일 발생한 규모 5.4 포항 지진과 2018년 2월 11일 발생한 규모 4.6 여진을 겪은 포항 시민에게는 300만원을, 두 지진 중 한 번만 겪은 시민에게는 2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재판부는 "지열 발전 사업과 지진의 인과 관계를 고려하여 지열에 따른 지진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해 국가의 배상 책임을 인정했지만, 국가가 피해 복구를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점을 고려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민사 소송은 '포항 지진의 진상 조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이 법에 따른 포항 지진 재산 피해에 대한 구제 지원금과 별도로 진행된 것입니다.

 

포항 지진 이후에 결성된 모성은 포항 지진범 시민 대책본부는 1차와 2차 소송인단 1,227명을 구성하여 대한민국과 포스코 등을 상대로 "1인당 1,000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며 손해 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포항지진 국가 배상책임 인정됐다…법원 “시민에 위자료 지급”

법원 “지열발전 사업이 원인”소송 5년 만에 1심서 시민 승소1명당 200만~300만원 지급

www.hani.co.kr

 

포항 지진 피해 추가 핸드폰 접수

포항 지진 피해 추가접수는 컴퓨터 뿐만아니라 모바일 핸드폰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포항 지진 피해 핸드폰 접수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역대 최다 수상 골든글러브 양의지 프로필 FA 연봉 알아보자

 

역대 최다 수상 골든글러브 양의지 프로필 FA 연봉 알아보자

2023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은 12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시상식에서는 각 포지션에서 최고의 선수들에게 '황금장갑'이 수여되었습니다. 다저

spacedaily.tistory.com

오타니 쇼헤이 LA 다저스행, 10년 9420억 잭팟

 

오타니 쇼헤이 LA 다저스행, 10년 9420억 잭팟

오타니 쇼헤이(29세, 일본 출신)는 계속해서 LA(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팀 유니폼은 이제 빨간색에서 푸른색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골든글러브 김하성

spacedaily.tistory.com

 

마치며

오늘은 포항 지진 피해 소송 승소, 추가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포항 지진범 시민 대책본부는 국가와 포스코를 상대로 1인당 1000만원의 위자료 지급을 요구하는 손해 배상 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목차

    그리드형

    댓글